롯데하이마트 "디지털 콘텐츠로 MZ세대와 접점 넓힌다"

인기 유튜브 채널과 제휴해 MZ세대와 소통...4월은 ‘김구라 뻐꾸기 골프 TV’와 네 차례 협업
골프 및 캠핑용품 등 다양한 비가전 상품 선보여…골프 경기 진행하며 구독자에 경품 증정
이성민 기자 2021-04-19 23:01:35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 제공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인기 유튜브 채널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와 손잡고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골프를 취미로 즐기는 젊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 동영상은 지난 4월 16일을 시작으로 23일, 30일, 5월 7일까지 총 네 차례 동영상 콘텐츠를 게재할 예정이다. 각 회차에서는 정규 멤버인 방송인 김구라와 골프용품 제작업체 대표 박노준(‘박사장’)이 한 팀을 이뤄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 중 경품을 선정한 뒤 게스트와 매회 골프 경기를 진행한다. 김구라팀이 이기면 경품은 구독자에게 선물하며 게스트팀이 이기면 경품은 게스트에게 증정한다.

골프 경기 경품으로 총 700만원 상당 상품을 준비한다. 상품은 의류관리기,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가전부터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골프 및 캠핑용품 등 비가전 상품까지 다양하다. 롯데하이마트는 5월 11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 콜라보 기념 기획전’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골프채, 골프공 및 가방 등 다양한 골프용품을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여기에 구매하는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5만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2016년부터 온라인쇼핑몰에서 MZ세대에게 인기인 비가전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와 같은 인기 유튜브 채널과 제휴해 가전뿐만 아니라 골프, 가구, 스포츠 용품 등 다양한 비가전 상품도 소개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이찬일 마케팅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젊은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나갈 것”이라며 “이번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와의 협업 콘텐츠를 시청하면 롯데하이마트가 판매하는 다양한 비가전 상품을 확인하고 행사 기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MZ세대와의 접점을 더욱 넓히고 있다.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 1980~2000년대 출생)는 디지털 콘텐츠에 친숙한 2030세대를 일컫는 말로 SNS나 동영상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는 소비자다.

롯데하이마트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공식 SNS 채널에 1일 1개의 컨텐츠를 업로드하며 고객과 지속해서 소통하고 있다. 올해는 인기 유튜브 채널과 제휴에 나선다. 지난 2월에는 인기 유튜브 채널 ‘파뿌리’와 제휴해 콘텐츠를 제작했다. 롯데하이마트가 판매하는 여러 주방가전으로 요리 대결을 하는 내용으로, 게재 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했다. 해당 동영상은 현재 누적 조회수 160만건을 초과 달성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