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행복재단-광주국제교류센터, 교류 활성화 업무협약

상호 네트워크 구축, 문화이해 사업 발굴
한왕성 기자 2021-09-24 10:16:18
광주광역시 동구행복재단이 지난 16일 문화예술 관광을 통한 국제 민간교류 활성화와 지역 발전을 위해 광주국제교류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광주시 동구
광주광역시 동구행복재단이 지난 16일 문화예술 관광을 통한 국제 민간교류 활성화와 지역 발전을 위해 광주국제교류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광주시 동구
[스마트에프엔=한왕성 기자] 광주시 동구행복재단이 지난 16일 문화예술 관광을 통한 국제 민간교류 활성화와 지역 발전을 위해 광주국제교류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문화·복지·관광 분야 업무를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동구행복재단과 광주시 국제교류의 중심기관으로 성장한 광주국제교류센터가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해 ▲국제적 문화·예술 및 관광 프로그램 개발 ▲상호 문화이해 사업 발굴 ▲민간교류 활성화 서비스 제공 등을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동구가 가진 역사 및 문화예술 자원을 양 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민과 외국인들이 문화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협업체계를 구축해 민간 국제교류 활성화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동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시대 민간영역의 국제교류를 확대하고 인권과 민주, 문화의 도시를 지역을 넘어 세계 속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국제교류의 새로운 성공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국제교류센터와 협약으로 동구의 풍부한 문화와 역사자원을 광주를 넘어 세계 속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주민의 행복 구현을 최우선에 두고 다양한 문화, 관광, 복지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 출범한 동구행복재단은 공익법인으로서 동구장애인복지관, 동구문화센터, 동구영상미디어센터, 동구국민체육센터 등 공공시설 운영뿐만 아니라 문화중심 도시에 걸맞은 문화·복지·체육, 관광 분야 정책개발 및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부터 전일생활문화센터를 수탁 운영 중이다.



한왕성 기자 fareast12@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