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증강현실시스템과, 메타버스 콘텐츠 리크루팅캠프 대상 수상

주성남 기자 2022-09-05 15:39:06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원장 김봉준)은 증강현실시스템과 재학생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2022 메타버스콘텐츠 리크루팅 캠프에서 대상 및 우수 인재상 등을 대거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사진=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메타버스 및 XR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인재 100여명을 대상으로 이달 2일부터 3일까지 YBM연수원에서 개최된 리크루팅 캠프는 2D,3D,VFX,게임엔진분야에 참가신청서 및 포트폴리오를 받아 사전심의를 거쳐 선발된 인원으로 1박 2일간 주어진 과제 중 하나를 선택해 개발·완성하는 프로젝트 수행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캠프에는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증강현실시스템과 곽재희 학생 등 8명이 참여했으며 대상(임종권), 우수인재상(김규진), 인재상(김창우)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상을 수상한 임종권 학생은 게임엔진분야의 유니티(Unity)를 이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및 가상카메라 연동 과제를 제작했고 인재상 및 우수인재상을 수상한 김규진, 김창우 학생은 유니티(Unity)를 이용해 인벤토리 시스템을 구현했다.

또한 캠프기간 중 실무멘토링 및 우수 참가자 취업 연계지원, 참여기업에 참가자 전원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제공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까지 지원돼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참가자들에게 좋은 경험과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보인다.

증강현실시스템과에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을 지도하고 있는 박중수 교수는 “학과에서 운영하는 프로젝트 개발 방식의 수업지도체계가 캠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해줬다. 이러한 우수한 인재들을 메타버스 관련 기업에서 많이 스카웃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증강현실시스템과는 대학 졸업자를 대상으로 AR,VR,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자를 무료로 양성하는 10개월 하이테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제1기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오는 11월 1일부터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