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부회장 "롯데그룹, 중요한 시점...후진에게 새로운 기회줘야"

이성민 기자 2020-08-25 13:24:05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부회장은 25일 지인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롯데그룹은 지금 중요한 시점에 와 있다. 이 시점에서 후진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드려야 한다고 판단해 지난해 말 신동빈 회장에게 사임 의사를 표명했다"며 자신의 퇴진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편지에서 1979년 롯데케미칼의 전신인 호남석유화학 여천공장에 현장 엔지니어로 입사한 후 최근까지 롯데그룹과 함께한 자신의 이력을 돌아봤다.

황 부회장은 "1995년 6조원 남짓이었던 롯데그룹 매출이 현재 70조원 이상으로 성장했다"며 "이런 성장의 역사에 있을 수 있었던 것은 그간 그룹에 몸담았던 선후배님들과 그룹 외부에서 도와주신 여러분 덕분"이라고 했다.

또한 "최근 후계구도 분쟁과 2017년 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THAAD·사드) 문제, 2019년 한일 갈등,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그룹은 많은 영향을 받았고 받고 있다"며 "디지털 혁신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요구 등으로 중요한 시점에 와 있다"고 했다.

이어 "이에 따라 후진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지난해 말 이미 사임 의사를 표명했으며 경영환경에 맞춰 지금 퇴임하게 된 것"이라고 했다.

황 부회장은 다음 달 1일부터는 이사회 의장직만 맡는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