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몰, 5년 만에 BI 리뉴얼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에 집중, 보다 풍부한 쇼핑 경험 제공에 초점
김영진 기자 2022-03-15 09:53:38
LF몰의 새 BI./사진=LF
LF몰의 새 BI./사진=LF

[스마트에프엔=김영진 기자] L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온라인 쇼핑 환경에서의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자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색상을 블랙으로 변경하며 5년 만에 새로운 로고를 선보였다고 15일 전했다.

LF몰은 2000년 ‘패션엘지닷컴’으로 처음 개설된 후 2010년 ‘LG패션샵’이라는 이름 아래 온라인몰 형태로 탈바꿈했으며, 2014년 ‘LF몰’로 리뉴얼 후 모바일 앱과 함께 운영되며 지금의 모습으로 자리 잡았다.

LF몰은 현재 패션·뷰티·리빙을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 걸쳐 약 600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이다.

LF몰의 새로운 BI는 대표 색상을 자사 심벌마크의 레드 대신 블랙으로 채택해 흑백의 모노톤으로 완성됐다. LF몰의 다양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소개하며 고객이 상품과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는 전략적 컬러를 선택, 이를 통해 상품에 대한 안목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LF몰의 핵심 가치를 강조하며 전문몰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LF몰은 모바일 중심으로 재편된 쇼핑 환경에 대응하면서도 보다 풍부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BI 리뉴얼 작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블랙과 화이트 색상의 조합으로 간결하게 정돈된 LF몰은 모바일 화면 상에서 가독성을 높임과 동시에 상품 및 콘텐츠에 대한 몰입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F몰은 신규 BI를 PC,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채널을 시작으로 단계적 적용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최적화된 통합 브랜드 경험(BX)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LF몰 콘텐츠본부장 지호신 상무는 “LF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상품에 대한 안목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LF몰의 핵심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설명하며, “LF몰만의 전문성을 살리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점을 찾아가며 전문몰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영진 기자 yjkim@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