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내달 1일부터 봄 정기 세일 돌입

신세계 온·오프라인 세일...갤러리아 홈리빙 중심으로 프로모션 진행
김영진 기자 2022-03-27 06:00:00
신세계
신세계

[스마트에프엔=김영진 기자] 국내 주요 백화점들이 다음달 1일부터 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봄을 맞아 최대 60%의 할인율로 정기세일을 시작한다.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혜택을 담아 봄맞이 쇼핑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LET’S GO OUT' 테마로 열리는 이번 세일은 총 3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풍성한 할인 혜택은 물론, 랜더스데이를 맞이해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으로 진행하는 경품 행사까지 만날 수 있다. 또 비대면 쇼핑에 친숙한 MZ세대 고객을 위해 봄 인기 상품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스튜디오 톰보이 등 여성 패션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아울러 봄철 스포츠 장르 고객을 겨냥해 나이키 골프, 아디다스, 푸마 등도 최대 20% 할인율로 준비했다.

또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인기 핸드백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닥스, 루이까또즈, 메트로시티 등 총 2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아동 장르 10~30%, 주방 브랜드 10~60%, 침구장르 등도 약 10~50% 할인해 선보인다.

오는 2일 부터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스포츠웨어&슈즈를 최대 65%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아디다스, 푸마, 언더아머, 다이나핏 등이 참여한다.

비대면 쇼핑에 익숙한 MZ 세대를 겨냥한 라이브 방송도 이어간다. 강남점에서는 4월 1일 20시부터 1시간동안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라코스테와 게임회사 마인크래프트가 콜라보해 만든 후드티, 티셔츠 등 인기 상품을 소개한다. 방송 종료 후에도 라이브 방송 녹화 영상을 볼 수 있고 구매도 가능하다.

이번 정기세일 기간에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 랜더스데이를 기념해 푸빌라 히팅게임 이벤트를 펼친다. 4월 1일부터 8일까지 진행하는 히팅게임 이벤트는 앱에 접속하는 누구나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정기세일을 맞이해 봄 인기 상품 할인과 SSG랜더스 히팅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안전한 쇼핑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도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17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는 해외패션·잡화·리빙 등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해 판매한다.

세일 기간 현대백화점은 패션·잡화 관련 행사 및 프로모션 등을 강화해 운영한다.

먼저 판교점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바버·BOB·탠디·미소페·소다 등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봄 패션 종합 제안전'을 진행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또한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미국 프리미엄 캐주얼 웨어 브랜드 '타미힐피거 종합 할인 행사'를 신촌점(4월 1일~3일), 더현대 서울(11일~17일), 디큐브시티(15~17일) 등에서 연이어 진행하는 등 다양한 패션·잡화 행사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세일 기간 패션·잡화 부문 프로모션도 강화한다.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세일 참여 패션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60만원 이상(단일 브랜드 기준)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기존 사은 상품권 증정율(5%)보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확대한 것이다.

갤러리아백화점도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봄 정기세일을 진행, 홈리빙을 키워드로 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갤러리아 봄 정기세일 테마는 ‘스위트 홈 페어’로 홈리빙을 중심으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관련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전 지점에서는 봄 세일 기간 동안 주요 가전 브랜드를 대상으로 사은행사 리워드를 확대한다. 대상 브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밀레 ▲위니아 등 총 9개로, 행사 기간 한정으로 총 10~5% 사은행사 리워드를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가전 상품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가전 카테고리의 경우 50%(반액 인정)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었으나, 행사 기간 동안 이를 100%(전액 인정)로 적립해준다.

그 외에도 ▲대전 타임월드 ▲천안 센터시티에서는 행사 기간 중 구매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LX지인(LX Z:IN) 인테리어 할인혜택(300만원)’을 증정하는 앱 이벤트도 진행한다.

갤러리아는 홈리빙 행사와 함께 4월 30일까지 웨딩페어를 병행한다. 행사기간 중 웨딩 마일리지 적립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5% 상품권 증정(금액별 증정 허들 존재) 외에 추가로 G캐시 2%를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도 ‘GREEN ESCAPES’라는 테마로 4월 봄 정기세일을 시작한다. 이번 세일에는 ‘복잡하고 시끄러운 일상에서 벗어나, 싱그러운 자연의 생동감을 찾아 떠난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일상 회복단계로 접어드는 ‘리오프닝’(경제활동재개) 시기에 맞춰 이번 세일은 야외 활동에 초점을 맞췄다.



김영진 기자 yjkim@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