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백세미,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 입점 '쾌거'

한민식 기자 2022-04-04 10:16:59
곡성군 대표쌀 유기농 백세미. 사진=곡성군
곡성군 대표쌀 유기농 백세미. 사진=곡성군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남 곡성군은 대표쌀 유기농 백세미가 통관 절차를 마치고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 브랜드관에서 판매가 시작됐다고 4일 밝혔다.

곡성군 유기농 백세미는 2020년부터 2년 연속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에 선정될 만큼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2021년에는 백세미로 만든 누룽지가 아마존 전남 브랜드관에서 스타품목으로 선정되며 국내외에서 두루 인정받고 있다. 그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 백세미 원물이 아마존 전라남도 브랜드관에 입점하게 됐다.

군은 이번 아마존 판매 개시를 통해 유기농 백세미의 구수한 누룽지 향이 미주 전역에 널리 퍼져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이미 국내 대형 백화점과 마트에 입점해 있고, 전략적인 온라인 판매망 구축 등으로 전국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해외 시장 공략에도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백세미의 가장 큰 인기 요인은 구수한 누룽지 향이다. 반찬 없이 먹어도 될 만큼 향이 깊고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높은 수분 함량으로 인한기분 좋은 탄력감과 쫄깃한 식감도 성공 요인이다.

또한 석곡농협을 통해 계약 재배 단계에서부터 육묘, 이양, 수확, 건조, 저장, 가공 전 과정이 철저하게 관리된다. 때문에 일반 쌀에 비해 2~3배 비싼 가격에도 거의 매년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대한민국의 대표 고품질 쌀로 백세미의 위상을 높이고, 우리 군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