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인하대, 항공우주·유도무기 개발 산악협력 MOU 체결

미래 항공우주 국방 분야 신기술 기반 공동연구
신종모 기자 2022-05-16 16:23:47
이건혁 LIG넥스원 PGM사업부문장(왼쪽)이 지난 4일 유창경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장(오른쪽)과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이건혁 LIG넥스원 PGM사업부문장(왼쪽)이 지난 4일 유창경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장(오른쪽)과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LIG넥스원이 인하대학교와 미래 항공우주 국방 분야에 필요한 신기술 기반의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LIG넥스원은 지난 4일 인천 송도 인하대 항공우주캠퍼스에서 항공우주 및 유도무기 분야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기반의 국방분야 연구 활동 추진, 협력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회의체 운영과 현장실습 교육 인턴, 기술 및 학술 세미나 등의 정보교류 등 항공우주 국방 분야의 기술력 향상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항공우주 및 유도무기 개발에 필요한 공력, 구조, 추진, 유도제어 등 핵심 기술 분야를 포함한 항공우주 시스템과 미래 항공우주 국방 분야의 공동연구 과제를 도출하고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한다.

유도무기 체계의 고성능화와 미래형 항공우주 시스템 첨단화를 위해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공동 세미나, 기술 교류회를 추진하는 등 분야별 인적 교류도 적극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전장 환경에서 차세대 국방 연구개발(R&D) 역량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 해왔다”며 “인하대와 협력시스템 구축을 통해 항공우주 및 유도무기 체계의 첨단화·고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