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후보 “금권 선거로 물들이려는 이들을 심판해달라”

대시민 호소문 발표
고정욱 기자 2022-05-26 15:56:49
[스마트에프엔=고정욱 기자] 
변광용 더불어민주당 경남 거제시장 후보(사진 가운데)가 26일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변광용 캠프]
변광용 더불어민주당 경남 거제시장 후보(사진 가운데)가 26일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변광용 캠프]
변광용 더불어민주당 경남 거제시장 후보가 26일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했다.

변광용 후보는 이날 거제시민들에게 “거제시를 ‘금권만능주의’로 만들려는 이들을 시민 여러분의 공정한 투표로 심판해달라”고 투표를 독려했다.

변 후보는 “박종우 후보 측이 서일준 국회의원실의 직원에게 개인정보가 담긴 입당 원서와 당원 명부 등을 요구하는 명목으로, 사건 당시의 돈을 전달하고 돈을 세는 영상과 녹취록이 공개돼 시민들은 충격에 빠졌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 대가로 500만 원을 제공한 혐의로 선관위에서 조사 후 1300만 원이 돼 선관위가 ‘금품수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면서 “이에 따라 경남지방경찰청도 수사에 착수한 상황”이라고 알렸다.

변 시장은 “금품수수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박종우 후보는 시민들께 사과하고 후보를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이 모든 범죄·비리 사건을 묵인하고 범죄·비리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박종우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서일준 의원도 비판했다.

변 시장은 “서일준 의원이 그렇게 지지 호소하는 박종우 후보가 범죄자로 밝혀지면 여론을 호도한 죄로 국회의원직을 사퇴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 시장은 “누구라도 돈 선거, 금권 선거 관련자는 엄중 처벌받아야 한다”며 “우리 거제를 금권 선거로 물들이려는 이들을 투표로 심판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고정욱 기자 go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