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공기업 SR의 ESG 경영을 이끌어주세요”

SR, 국민참여형 자문단 ‘시민참여혁신단’ 공개 모집
주서영 기자 2022-06-30 22:44:41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SRT 운영사인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오는 7월 1일부터 10일까지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ESG 가치 실현에 함께 속도를 낼 시민참여혁신단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SR 제공
SR 제공
SR 시민참여혁신단은 환경문제와 공공기관 혁신, 사회적 가치 실현 등 SR 혁신 사항을 함께 검토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국민참여형 자문단이다.

SR은 이번 3기 시민참여혁신단 모집인원을 50명으로 대폭 확대해 경영 전반에 참여 기회와 국민 체감도를 높여 기업 투명성·신뢰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혁신단 활동분야도 △경영혁신 △사업혁신 △지역상생으로 재정비해 분야별 아이디어 제안도 강화한다.

아울러 전문가 그룹과 온·오프라인 시민 그룹으로 역할을 나누어 전문가 그룹은 혁신 자문, 분야별 과제 발굴 등을 이끌고 시민 그룹은 SR의 혁신 노력에 대한 소통 및 홍보에도 나서며 ‘전문성’과 ‘시민 참여·소통’을 동시에 확보할 방침이다.

SR 시민참여혁신단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SR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받아 이메일로 제출해 지원할 수 있다. 혁신단원에 선정되면 △위촉장 수여 △회의 참석 수당 제공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활동 인원과 범위가 더욱 환대된 이번 시민참여혁신단이 적극적인 소통과 활동에 나서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성과를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