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새로운 모델 '잔망루피'…MZ세대 공략

박지성 기자 2022-07-06 16:55:41
사진=제주항공
사진=제주항공
[스마트에프엔=박지성 기자] 제주항공은 MZ세대 대세 캐릭터 ‘잔망루피’와 모델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빅뱅, 이민호, 김수현, 송중기, 동방신기 등 지금까지 ‘아시아 최고의 한류스타’를 브랜드 모델로 활용했지만 이번에는 인기 캐릭터인 ‘잔망루피’를 모델로 선택했다.

‘잔망루피’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루피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성격 중 익살, 잔망스러움을 과장한 부 캐릭터로, 카카오 이모티콘,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인기를 얻으며 MZ세대 대세 캐릭터로 떠올랐다.

제주항공의 이번 모델전략은 해외여행 회복시기에 맞춰 잠재 여행 수요를 이끌어내고, 주요 고객인 MZ세대를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차원이다.

또 ‘잔망루피’ 캐릭터를 활용해 제주항공이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브랜드 슬로건인 ‘YES, YOU CAN FLY’ 캠페인을 확대해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잔망루피’의 모델계약을 시작으로 캐릭터 모형비행기, 여행가방, 봉제인형, 문구류 등 여행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박지성 기자 capta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