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가상현실 입주지원서비스 ‘디뷰’ 론칭

실제 세대를 360도 VR로 구현해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 제공

각종 마감재, 전자기기 등 집에 대한 정보 한번에 조회 가능
이하영 기자 2022-07-11 10:13:10
디뷰는 360도 VR을 통해 세대 내부를 둘러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부위를 클릭해 길이, 높이, 깊이 등을 손쉽게 측정할 수 있다./사진=DL이앤씨
디뷰는 360도 VR을 통해 세대 내부를 둘러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부위를 클릭해 길이, 높이, 깊이 등을 손쉽게 측정할 수 있다./사진=DL이앤씨

[스마트에프엔=이하영 기자] DL이앤씨가 가상현실을 이용해 입주 지원을 돕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DL이앤씨가 공동주택 입주 지원 서비스인 ‘디뷰(D.VIEW)’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디뷰는 공사가 완료된 실제 세대 내부를 360도 가상현실(VR) 플랫폼으로 구현해 고객들에게 입주 단계별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서비스다. 디뷰 서비스는 올해 6월 입주 아파트부터 선별적으로 적용 중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디뷰는 입주를 앞두고 있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내 집을 둘러볼 수 있도록 공사가 완료된 공동주택의 실제 세대 내부를 각 타입별로 360도 카메라로 촬영해 가상현실로 구현했다. 고객들은 사전 점검부터 이사 및 입주 후 단계에 이르기까지 편리하게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DL이앤씨에 따르면 입주 예정 고객들은 사전 점검 단계가 되면 디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본인 집과 동일한 세대를 살펴볼 수 있다. 기존 평면도에서는 파악이 어려웠던 조명과 콘센트 위치 등 세세한 정보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수납장이나 펜트리 내부 구성도 살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측정모드를 통해 원하는 곳의 길이나 높이, 깊이 등을 측정할 수 있어 인테리어나 가구 배치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전세나 매매 거래 시에도 디뷰를 활용할 수 있다.

디뷰는 입주 후에도 이사 시에 파손이 주로 발생하는 부위와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정보 등을 제공한다. 도배, 마루, 가구, 수전 등 각종 마감재를 유지 관리할 수 있는 청소법도 안내해 준다. 또한 세대 내부에 설치된 월패드, 빌트인 전자제품, 조명 등과 같은 각종 전자기기의 모델명과 사용설명서 등이 연동돼 내 집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디뷰를 경험한 입주 고객들 사이에서 360도 VR 플랫폼을 활용한 획기적인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며 “사전점검부터 입주 후까지 각 단계별로 필요한 서비스와 정보를 더욱 개선하고 보강해 디뷰를 DL이앤씨만의 차별화된 입주지원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하영 기자 greenbooks1@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