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제2회 시각장애인골프대회 공식 후원사로 참가

시각장애인 골프에 대한 편견을 넘어 선수 발굴 활성화 및 저변 확대 희망
홍선혜 기자 -- ::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지난 29일 경기도 파주 서원밸리 C.C에서 펼쳐진 시각장애인골프대회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제2회를 맞이하는 시각장애인골프대회는 아웃백과 대한시각장애인골프협회, 그리고 MBN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본 대회는 시각장애인의 신체활동을 통한 사회참여 및 건강 증진은 물론, 지속적인 시각장애인 골프선수의 발굴과 저변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대회에 참여한 총 30명의 선수들은 담당 코치와 함께 B1과 B2 2개조를 구성, 3개의 코스에서 스트로크 핸디캡 플레이 방식으로 조별리그를 펼쳐 최종 순위를 결정하였다. 경기규칙은 세계시각장애인골프협회(IBGA)의 룰에 기초한 로컬룰을 적용하였으며, 선수 한 명당 코치 한 명이 필수 동반되어 안내자의 역할을 했다.

B1에서는 최규일 선수가 124타로 우승을 차지, B2에서는 88타를 기록한 이승우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네트스코어는 세계시각장애인골프협회에서 선정한 B1과 B2의 핸디캡 최대치인 54타와 45타를 적용한 수치다.

bhc그룹 박현종 회장은 “시각장애인 골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다.”라며 “본 대회를 통해 시각장애인의 체육활동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지속적인 시각장애인 골프선수의 발굴과 저변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각장애인골프대회는 국내를 비롯해 해외에서 활발하게 개최되고 있다.

본 대회 후원에 나선 아웃백은 지난해부터 골프단을 창단해 유서연2, 손주희, 박아름2 프로를 후원하고 있으며, 높이뛰기 국가대표 우상혁 선수 및 육상 유망주 장학금 후원 등 대한민국 체육 산업 발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