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국내최대 식품문화축제 ‘NS쿡페스트’ 개최

시·NS홈쇼핑 공동주관
한민식 기자 2022-08-22 15:09:11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북 익산시는 국내 최대 식품문화축제인 ‘NS쿡페스트’를 오는 10월 20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NS홈쇼핑 ‘NS 쿡페스트는 시와 NS홈쇼핑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된다. NS 쿡페스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 경연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 정보,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식품문화축제로 자리 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난 2008년도부터 해마다 하림그룹 유통 전문기업 NS홈쇼핑 주관으로 서울에서 진행됐으며 올해 처음으로 익산에서 열린다.

‘NS 쿡페스트’축제를 통해 글로벌 푸드&애그리비즈니스 기업인 하림그룹의 본사와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자리하는 대한민국 대표 농·식품 메카로서의 도시 위상을 한층 더 높여나 갈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익산시 함열읍 다송리 하림 퍼스트키친 일대에서 이뤄지먀 요리경연 본선 진출자 100팀(2인1팀)이 요리 경연에 참여한다. 이 밖에도 미식투어, 홍보부스, 라이브 스테이지 등 익산의 멋과 맛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경연 참가자와 관광객에게 색다른 행사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요리경연 서류접수는 오는 다음달 1일부터 19일까지이며 서류심사를 통해 다음달 26일 본선 진출자가 발표된다. 요리경연 주제는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이며, 대상 상금이 3000만원 총상금은 1억1500만원에 달한다. 또한 ‘닭’을 주제로 지역맛집을 발굴하는 ‘익산 미식식당전 - 닭요리대전’이 신설됐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NS Cookfest가 지난 2020년부터 익산 개최로 결정됐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돼 올해 다시 익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행사를 계기로 대한민국 식품 산업의 메카, 익산시의 입지를 다지고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동북아 식품 수도로 성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한국 2-1 포르투갈

한국 2-1 포르투갈

'황희찬 후반 46분 역전골' 한국, 포르투갈에 2-1 역전승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