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고객 리뷰에 사이즈 정보 기능 추가

리뷰 작성 시 신체 관련 메타데이터 입력 기능 추가
홍선혜 기자 2022-08-29 14:49:45
11번가가 강화한 리뷰 편의성 예시 사진./사진=11번가
11번가가 강화한 리뷰 편의성 예시 사진./사진=11번가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동영상 리뷰를 앞세운 11번가가 고객 리뷰에 사이즈 정보를 추가로 제공하며 리뷰 편의성을 또 한 번 강화한다. 11번가는 고객이 리뷰 작성 시 신체 관련 메타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고객 후기는 제품 구매 전 상품을 가늠해보고 예측할 수 있는 중요한 구매 가이드라는 점에서 착안한 기능이다. 고객 리뷰에 사이즈 정보를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은 본인과 유사한 사이즈의 다른 고객이 남긴 후기를 참고해, 구매 결정을 할 수 있게 됐다.

대상 상품들은 패션, 레저, 아웃도어, 스포츠 카테고리 내 의류, 신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내 의류, 신발, 해외직구 카테고리 내 의류에 해당 된다.

고객들은 본인이 구매한 상품 리뷰 작성 시 성별, 키, 몸무게, 신발사이즈 등의 ‘나의 사이즈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사이즈 정보를 최초 입력하면, 이전에 작성한 리뷰에도 함께 저장된다. 사이즈 정보는 작성한 리뷰에 추가 정보로 제공되며, 본인의 사이즈 정보를 입력해야 타인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11번가 이형기 소셜미디어 기획팀장은 “온라인 쇼핑 시 직접 착용이 어려운 패션 제품의 경우, 나와 유사한 사이즈의 고객이 남긴 후기만 참고해도 사이즈 선택에 있어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의류, 신발에서 시작한 신체 메타데이터를 축적하고 9월 중 화장품(성별, 피부타입, 피부고민), 유아동(아이 성별, 연령, 키, 몸무게, 신발사이즈) 카테고리도 확장 오픈할 예정이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