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오아시스마켓, 협업 플랫폼 킴스오아시스 내달 전격 오픈

킴스클럽 강남점에 개점···오아시스마켓의 유기농 상품 선보여
홍선혜 기자 2022-08-30 15:57:44
이랜드리테일 윤성대 대표이사./사진=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 윤성대 대표이사./사진=이랜드리테일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온,오프라인 신선 플랫폼 브랜드 킴스오아시스를 론칭하며 본격적인 협업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은 전문 새벽배송업체 오아시스마켓과 협업해 운영하는 킴스오아시스 몰을 다음 달 선보이며 온,오프라인 영역을 동시에 공략한다.

킴스오아시스는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유통시장 혁신을 위해 연합하여 만든 브랜드며 오프라인 유통 기업과 새벽배송 이커머스 기업이 연합해 브랜드를 내놓은 국내 첫 사례다.

특히, 이랜드 리테일 킴스클럽은 이번 협업을 통해 비대면 새벽배송 서비스로 더 폭넓게 고객을 공략하며 신선 상품과 맛집 콜라보 전문 브랜드 오프라이스 상품 및 직수입 공산 상품들을 오아시스마켓의 흑자 새벽배송 서비스로 제공한다.

또한, 킴스오아시스는 친환경, 유기농 상품들도 함께 판매한다. 이를 통해 상품군을 넓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며 상품군과 고객층의 확장을 통해 서비스 규모가 및 효율성 또한 증대시킨다. 양사는 킴스오아시스를 함께 운영하면서 복잡한 유통 구조를 최대한 단순화해 효율화를 극대화 하기로 했다.

특히 장보기 온라인 새벽배송의 고질적 문제로 지적되는 물류비용을 각 사의 노하우를 결합하여 효율화 함으로써, 해당 부분의 이익을 소비자들에게 돌려 더욱 품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랜드리테일의 폭넓은 상품 소싱 및 개발 노하우와 오아시스마켓의 합포장 역량을 통합 적용해 새벽배송 서비스의 규모를 키우면서도 효율화 한다는 계획이다.

킴스오아시스 오프라인 스토어는 지난 29일 뉴코아 강남점 킴스클럽 매장에 숍인숍 형태로 오픈하며 오프라인 시장에서도 연합 시스템을 구축하고 새로운 시도에 나서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전체 매장 중 최고 매출을 기록 중인 강남 뉴코아 킴스클럽 오프라인 고객들에게 오아시스마켓의 차별화 강점인 친환경, 유기농 상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한편,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은 지난 6월 사업제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사업제휴 협약에서 ▲사업우선투자권을 통한 파트너십 강화 ▲신선상품 공유와 플랫폼 연동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확대 ▲신선식품 배송을 위한 풀필먼트 상호 공유 등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향후 시설투자 및 신사업 진출, M&A 등 대규모 사업 확장 시 최우선 파트너로 투자 및 참여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는 “이랜드리테일과의 연합 브랜드 및 통합 서비스 출시를 통해 신선식품 온라인 새벽배송 서비스에 있어 더욱 차별화된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이익을 극대화할 방침”이며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에 있어 비대면 배송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고, 결국 물류의 효율화는 이커머스업의 성공으로 귀결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랜드리테일 윤성대 대표는 “킴스클럽의 산지 직거래 역량과 오아시스마켓의 유기농 신선상품 역량이 만나 신선식품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브랜드 론칭을 시작으로 양사는 강점을 활용해 기존에 없던 고객 가치를 창조하고, 고물가 시대에 고객의 합리적인 소비를 돕는 일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