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건강자산 비갱신 암보험’ 6개월 배타적 사용권 획득

공백 없는 전이암 보장 신규 개발에 대해 독창성과 유용성 인정
이성민 기자 2022-09-04 22:48:53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삼성생명은 지난 7월 출시한 ‘건강자산 비갱신 암보험’이 6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 제공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건강자산 비갱신 암보험’이 업계 최초로 공백 없는 전이암 보장(전이암 및 특정암진단특약)을 개발한 것에 대해 독창성과 유용성 등을 인정, 6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부여했다.

해당 특약은 원발암 진단 이후 암이 전이 되는 경우는 물론 원발암 진단과 동시에 전이가 발견되는 경우까지 보장해 보장 공백을 없앴다.

이 특약은 KCD와 TNM1을 활용해 ‘전이’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 지표를 제시해 독창성을 인정 받았고 고객의 합리적 기대에 부합하는 전이암 보장을 통해 보험금 지급 분쟁 여지를 사전에 차단해 고객 편익을 높였다.

또한 암종 구분없이 전체 암종에 대해 ‘림프절 전이’ 단계부터 차별없이 보장해 진보성을 인정받았다.

삼성생명 상품팀 관계자는 “전이암 보장에 대한 배타적 사용권 획득으로 상품개발력을 다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을 시장에 출시해 상품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