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청소년수련관 밸리댄스팀 전국 댄스포츠대회 '대상' 수상

경북도협회장배 생활무용경진대회에서도 1위 입상
남동락 기자 2022-09-05 11:33:49
영양군 청소년수련관 초등학생 밸리댄스팀./사진=영양군
영양군 청소년수련관 초등학생 밸리댄스팀./사진=영양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영양군은 영양군청소년수련관 밸리댄스반이 지난 4일 구미시에서 개최된 제15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무용경연대회에서 퓨전비기너 초등저학년 단체전(15명)에서 1위, 제9회 회장배 생활체육 전국 댄스스포츠대회 포메이션 생활댄스 학생부(저학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영양군청소년수련관 밸린대스반은 총 16명의 초등학생으로 구성돼 올해 4월부터 매주 2회씩 수강을 통해 밸리댄스의 이해, 호흡법, 슈미동작, 골반 스트레칭, 등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기초를 다지고 제17회 영양산나물축제, 제20회 영양고추아가씨 선발대회 축하공연을 하며 실전 경험을 쌓았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그동안 친구, 동생들과 함께 열심히 연습했고 이렇게 큰 무대에 막상 오르니 떨렸지만 최선을 다해서 상도 받고 성취감을 느꼈다. 부모님도 정말 좋아하신다”고 기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방과 후에 매주 모여 연습을 하고 영양군을 대표해 큰 대회에 첫 출전했는데 두 부분에서 1등을 하는 성과를 거둬서 축하하고 열심히 해준 학생들 모두 대견하다”고 말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