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태풍 ‘힌남노’ 피해지역 포항서 현장 점검 나서

사업1부문 신상종 부사장 피해현장 방문 및 주민 목소리 들어
이재민 위한 쌀과 생수 기부 및 피해 주민에 실질적 도움 줘
보험료 납입 및 이자납입 유예 등 금융지원책도 마련
이성민 기자 2022-09-08 11:34:29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8일 태풍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포항을 찾아 현장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신상종 NH농협생명 부사장(왼쪽 두 번째)이 태풍 피해지역을 살펴보고 있다.
신상종 NH농협생명 부사장(왼쪽 두 번째)이 태풍 피해지역을 살펴보고 있다.
포항지역은 NH농협생명을 대표해 사업1부문 신상종 부사장이 방문했다.

이날 신 부사장은 포항농협 정창교 조합장과 만나 관내 피해지역 현장을 방문하고 피해 현황을 살폈다. 또한 피해를 입은 농업인 및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 복구를 위한 인력 및 물자 지원을 약속했다.

NH농협생명 부사장들은 △충남 서산 △전남 광주, 강진, 영암 △경남 의령 △경기 여주 등 전국 현장을 방문해 태풍으로 인한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NH농협생명은 태풍 피해 이재민을 위해 쌀과 생수 등을 기부했다.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경북 및 포항지역 이재민에게 쌀 6,000kg과 2L 생수 8,400개를 지원했다.

NH농협생명은 물품 지원과 더불어 금융지원도 실시한다.

우선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자 및 가족, 농기업을 대상으로 보험료 납입유예를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신청 당월을 포함해 최대 6개월까지 유예할 수 있으며 유예기간이 지난 이후 2개월까지 분납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실효상태인 계약을 부활할 때도 연체이자를 면제받을 수 있다. 신청기한은 내년 2월 28일까지다.

NH농협생명은 여신지원 대책도 마련했다.

기존 대출자가 당초 대출취급 시와 동일한 채권보전조건을 충족하고 있는 경우,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대출 기한을 연장할 수 있다. 이자납입(연체이자 제외)은 최종이자 상환일로부터 12개월 동안 유예할 수 있다. 할부상환금 납입도 할부금상환기간 내에서 할부금납입일로부터 최장 12개월 유예 가능하다. 여신지원 신청은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신상종 부사장은 “이번 강력한 태풍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포항에 찾아와 보니 피해 복구를 위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며 “NH농협생명도 빠른 시설 복구와 이재민의 조속한 일상 복귀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