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피싱방지서비스 출시…"의심거래 알람"

이성민 기자 2022-09-15 09:39:36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NH농협카드는 지난 14일 서울시 중구 소재의 NH농협은행 본점에서 ‘NH피싱방지서비스’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NH농협카드 제공
NH농협카드 제공
보이스피싱 사고 예방을 위한 ‘NH피싱방지서비스’는 ▲의심거래 발생 시 추가 연락처로 알람을 제공하는 ‘부정사용 예방 알람 서비스’ ▲금융기관 신용조회 알람 서비스 ▲해외 거래 시도 시 고객의 휴대폰 국가를 파악해 사고를 예방하는 ‘해외부정사용 예방서비스’와 ‘악성앱 탐지 알람서비스’ 등으로 이뤄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서민금융연구원·동부지검 보이스피싱 범죄 정부합동수사단·금융보안원·여신금융협회 등 외부 관계자 및 농협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NH피싱방지서비스’ 소개 및 시연, 보이스피싱 예방 사례 안내와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최근 급증하는 메신저피싱 및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고, 고객이 보다 안심하고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