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은 회장, ‘LS 퓨처데이’서…“마음껏 도전하라” 강조

미래성장 동력 발굴 위한 ‘LS Future Day’ 개최
구 회장, 2030년 두 배 성장한 LS 함께 만들어보자 언급
신종모 기자 2022-09-20 10:17:31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지난 19일 안양 LS타워에서 개최된 LS Future Day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LS그룹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지난 19일 안양 LS타워에서 개최된 LS Future Day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LS그룹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LS의 미래를 바꿀 퓨처리스트(Futurist)가 되자.”

구자은 LS그룹은 회장은 지난 19일 안양 LS타워에서 개최된 ‘LS 퓨처데이(LS Future Day)’에서 이같이 말했다.

LS그룹은 미래 신사업에 대한 아이디어, 연구개발(R&D)과 디지털 전환의 우수 성과 사례 등을 공유하는 LS 퓨처데이를 처음으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구자은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최고기술책임자(CTO), 최고디지털책임자(CDO) 등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각 계열사에서 선정된 우수사례 발표와 시상식 등도 진행됐다.

LS 퓨처데이는 구 회장 취임 이후 지속 추진해온 ‘양손잡이 경영’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실시해온 연구개발 성과공유회 LS 티 페어(LS T-Fair)를 기존 사업뿐만 아니라 미래 사업 분야로 확장한 행사다.

올해는 N·B/T/I 즉 신사업(New Business), 기술(Technology), 혁신(Innovation) 등 세 가지 분야에서 각 사의 프로젝트 성과를 20개 선정해 전사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 임직원들에게는 구 회장과 함께 최신 기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국제전자제품 박람회(CES 2023) 참관 기회가 주어진다.

구 회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여러분들이 보여준 창의성에서 LS의 미래를 바꿀 퓨처리스트의 모습을 봤다”며 “전 구성원이 퓨처리스트가 돼 2030년 지금보다 두 배 성장한 LS를 함께 만들어보자”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누리호 개발진 오영재 연구원이 발사 성공을 위해 32년간 힘쓴 사례를 소개하며 “끊임없이 꿈을 좇는 사람들이 결국 새로운 미래를 창출한다”면서 “여러분이 로켓처럼 힘차게 날아오를 수 있도록 발사대 역할을 하겠으니 마음껏 도전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한 4가지 요소로 ‘수평적인 소통’, ‘애자일(Agile)한 조직’, ‘실패에 대한 용인’, ‘성과에 대한 보상’ 등을 언급하며 “여러분들이 꿈을 추구하고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구자은 LS그룹 회장(중앙)이 지난 19일 안양 LS타워에서 개최된 LS Future Day에서 우수 프로젝트 리더들에게 CES 2023 참관 기회 시상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그룹
구자은 LS그룹 회장(중앙)이 지난 19일 안양 LS타워에서 개최된 LS Future Day에서 우수 프로젝트 리더들에게 CES 2023 참관 기회 시상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그룹
우수 과제로는 'New Business'에서 LS전선의 폐전선 재활용, LS일렉트릭의 공동주택 EV충전 등 6개의 프로젝트가 그룹의 미래성장을 이끌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선정됐다.

'Technology'에서는 LS전선의 전기차 초급속 충전케이블, LS일렉트릭의 미주향 저압 배전반 등 9개 회사의 과제가 차별적 경쟁우위를 만들어낸 R&D 사례로 뽑혔다.

'Innovation'에서는 LS일렉트릭의 스마트 팩토리, LS-Nikko동제련의 톤당산소 자동제어 등 5개 회사의 과제가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한 혁신의 본보기로 꼽혔다.

과제 발표와 시상식 후에는 신사업, 기술, 혁신 분야 세계적 우수 기업으로 꼽히는 테슬라의 사례에 대해 포스코경영연구원 박형근 수석 등 3명의 연사가 특강을 진행했다.

LS그룹은 이번에 좋은 반응을 얻은 LS 퓨처데이를 정례화해 매년 1회 9월경 개최할 계획이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