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NET, 전자무역솔루션 '겟메이트' GS인증 1등급 획득

박지성 기자 2022-09-27 10:56:31
한국무역정보통신 직원들이 인증 획득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무역정보통신 직원들이 인증 획득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무역정보통신
[스마트에프엔=박지성 기자]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은 자사의 ebMS(ebXML Message Service) 2.0 지원 전자무역솔루션인 겟메이트(GeT MateIE v2.4)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GS(Good Software) 인증은 ISO국제표준 기준의 소프트웨어 품질시험 과정을 통과해, 우수한 품질을 갖춘 제품에 국가가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겟메이트’가 획득한 1등급은 GS인증에서 부여하는 최고 등급으로 전자문서 송수신을 위한 ebMS 표준을 구현한 기능 완성도 뿐 아니라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 호환성 등의 소프트웨어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겟메이트’는 기업 간 전자문서 송수신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내부 정보시스템과 연계기능, 메시지 변환 기능 등을 제공해 정보연계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으며 기업 내부와 외부 프로세스를 연동하여 단절 없는 업무처리를 가능하게 한다.

KTNET은 ‘겟메이트’의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기밀성을 강화하고 전자서명 기능을 적용했고, 전자문서를 쉽게 송수신할 수 있는 웹 관리 기능을 구현해 편리성을 강화함으로써, 기업들은 보다 신뢰성 있고 안전한 제품을 구매해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차영환 KTNET의 대표는 “하나은행, 메리츠손해보험, 아시아나항공, 넥센타이어,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900여 기업들이 이미 겟메이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번 GS 인증 획득을 계기로 지속적인 품질과 기능 개선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안심하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capta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