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제2차 사회적 가치나눔 페스티벌 참여

주성남 기자 2022-09-29 17:44:23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송찬식)은 지난 24∼25일 세종시 및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주최하는 2022년 제2차 사회적 가치나눔 페스티벌(Festival)에 참여해 해양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사진=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공단은 지난해 개최된 1차 페스티벌부터 참여해왔으며 상대적으로 해양안전교육의 기회가 적은 세종시 시민들에게 구명조끼 착용법 교육 등 해양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의 책자로 된 단순한 안전교육에 그치지 않고 공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휴대용 VR장비를 활용해 구명조끼 안전체험, 선박추락 사고체험, 선박충돌 사고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직접 생동감 있게 체험해 볼 수 있게 실시됐다.

또한 참여 시민들이 해양안전의식에 대한 자가진단을 하고 해양안전실천서약서 작성으로 해양안전인식을 높이고자 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송찬식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해양안전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