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로봇시스템과, ‘전자회로설계경진대회’ 대상·동상 수상

2022-10-02 14:16:39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허재권)는 지난달 29일 대한전자공학회 산업전자소사이어티가 주최하고 나인플러스아이티(주)가 후원하는 제11회 IT융합전자회로 설계·제작 및 측정 경진대회에서 로봇시스템과 학생들이 대상 및 동상을 수상했디고 2일 밝혔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사진=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남인천캠퍼스 로봇시스템과는 2인 1조로 진행된 전자회로설계, 제작과정 부문에 6개팀이 참가했으며 대상을 비롯해 동상 2팀 및 산학협력상 3팀 등 참가자 전원이 수상을 했다. 로봇시스템과는 제1회 대회부터 제11회 대회까지 연속으로 대상 및 주요 상을 석권해 로봇전자분야 기술인력양성의 메카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은 엄태빈(회로설계 부문), 설재근(회로제작 및 측정 부문) 학생, 동상은 박세진, 김종국, 안재진, 노수빈 학생이 수상했다. 수상 학생들은 전자 분야에서 더 뛰어난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에 입학했다. 남인천캠퍼스 로봇시스템과만의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소그룹지도, NCS에 기반한 교과목을 이수하면서 현장실무기술을 습득한 결과로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허재권 학장은 “올해뿐만 아니라 매년 뛰어난 성과를 거둔 로봇시스템과 학생들과 지도교수들이 자랑스럽다. 로봇기술이야말로 미래산업의 지표이므로 많은 학생이 입학해 기술교육을 받아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남인천캠퍼스 로봇시스템과는 지능형로봇직종 현장 실무중심으로 로봇 및 전자 분야 기술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비전공자여도 필수 교과목인 전자이론 및 프로그래밍, 전자캐드, 마이크로프로세서, 액츄에이터, AI응용실습 등의 로봇기술을 단기간에 배울 수 있다. 또한 융합교육으로 PLC, PADS, AutoCAD 등이 편성돼 10개월과정으로 짜임새 있게 편성됐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전문기술과정의 신입생 사전접수를 받고 있다. 온라인 접수는 11월 1일부터 내년 2월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남인천캠퍼스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교학처로 문의하면 된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