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매거진 설문조사 "언택트보다 ‘맛집 투어’ 갈래요"

일상으로 자리 잡은 여행 트렌드
2022-10-03 16:57:30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SRT매거진(발행인 이종국)은 SRT 이용객 1만9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선호 여행지가 언택트 여행지에서 맛집 탐방, 패키지 투어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SRT매거진 제공
SRT매거진 제공
SRT매거진 10월호에 따르면 ‘여행 취향’을 묻는 질문에 ‘숲·바다로의 자연여행(42.3%)’, ‘호캉스(15.4%)’ 등 언택트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2021년 63.2%에서 2022년 57.7%로 5.5%p 감소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한 2020년에는 언택트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한때 80.3%에 달하기도 했다.

반대로 ‘맛집 탐방’을 선호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지난해 18.5%에서 올해 22.3%로 3.8%p 증가했다. 같은 기간 ‘야경 명소 탐방’을 선택한 응답자도 7.2%에서 8.8%로 1.6%p 높아졌다.

올해 응답에서는 ‘소규모 패키지 투어’를 선호한다고 답한 비율도 3.7%로 처음 순위권에 진입, 저조했던 패키지여행에 대한 관심까지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여행을 떠난 횟수를 묻는 질문에는 85%의 응답자가 2∼3회 이상이라고 답했다. 10회 이상이라고 답한 비율도 8%에 달해 여행 수요가 크게 회복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하반기와 2023년에 외국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한 응답자가 74.1%에 달했으며 SRT매거진을 통해 외국여행지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응답자도 37.9%로 나타나 외국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큰 것으로 보인다.

SRT매거진
SRT매거진
SRT 매거진 이선정 편집장은 “코로나19 이후 여행의 패턴이 뚜렷하게 변하고 있으며 여행이 휴가기간에 떠나는 특별한 이벤트가 아니라 우리의 일상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SRT매거진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는 과반수에 가까운 응답자가 만점을 주었으며 만족도는 91%로 높게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0일까지 독자엽서와 SRT 앱을 통해 진행됐다. 자세한 설문조사 결과는 SRT매거진 10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