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KES 2022서 라이프 솔루션 대거 선봬

모바일·TV·생활가전 등 기기간 연결 경험 5가지 테마로 체험
벤더블 게이밍 TV ‘플렉스’ 국내 첫 전시
신종모 기자 2022-10-04 14:54:38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KES 2022)'에 참가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혁신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통한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을, LG전자는 LG 씽큐 앱 등 스마트홈 기반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 '한국전자전(KES 2022)' 삼성전자 부스 전경. /사진=삼성전자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 '한국전자전(KES 2022)' 삼성전자 부스 전경. /사진=삼성전자
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약 890㎡(약 270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관람객들이 지난 6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의 다양한 시나리오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꾸몄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외부기기까지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영상·체험 캠페인이다. 현재까지 32편이 공개돼 스마트싱스로 즐기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관람객들이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의 슬로건인 ‘두 더 스마트싱스(Do the SmartThings!)'에 맞춰 자신만의 스마트싱스 활용법을 찾아볼 수 있도록 ’일상력 레벨업‘, ’슬기로운 취미생활‘, ’사랑해 지구‘, ’나만의 키친토랑‘, ’가족 평화룸‘ 등 5가지 주제로 체험존을 마련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스마트싱스의 '펫케어 모드'를 통해 '비스포크 큐브™ Air 펫케어'와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선사하는 쾌적한 집사 라이프를 경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들이 스마트싱스의 '펫케어 모드'를 통해 '비스포크 큐브™ Air 펫케어'와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선사하는 쾌적한 집사 라이프를 경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일상력 레벨업존에서는 스마트싱스 ’펫케어 모드‘를 통해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Air‘와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인공지능(AI)‘로 반려동물의 털이나 냄새 등을 없애는 등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해준다. 또 스마트 전동 커튼을 닫고 스마트 전구를 은은하게 켜주며 ’비스포크 무풍에어컨‘과 ’비스포크 큐브™ Air‘를 무풍 모드로 바꿔주는 ’수면 모드‘로 쉽고 빠르게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슬기로운 취미생활존에서는 각종 모바일과 IT 기기 체험이 가능하다. ‘사운드바’ 알림과 함께 게임을 시작하고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로 팀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방송 모드’를 작동해 실내 조도를 최적화하고 ‘갤럭시 북2 프로’와 S펜을 사용해 1인 방송을 하는 과정도 경험할 수 있다.

사랑해 지구존에서는 외출 중에도 원격으로 집안의 가전제품들을 절전모드로 전환해 에너지 절약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일상을 보여준다.

나만의 키친토랑에서는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층 진화된 일상을 제시한다.‘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의 ‘뷰 인사이드’ 기능으로 식품 보관 현황을 확인한 뒤 필요한 제품을 주문할 수 있다.

가족 평화룸존에서는 귀가한 고3 자녀를 위해 ‘비스포크 큐브™ Air’를 무풍 모드로 전환하고 스마트 전구와 스마트 LED 스탠드를 자동으로 조절해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완성해준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갤럭시 Z 플립4'의 플렉스 모드를 통해 다양한 각으로 감각적인 셀피를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들이 '갤럭시 Z 플립4'의 플렉스 모드를 통해 다양한 각으로 감각적인 셀피를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처음 접하는 관람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연결되는 제품의 등록부터 모드·루틴 설정까지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전시장 내에서 스마트 버튼을 찾아 각각의 모드를 전환하는 미션 수행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전시장 중앙에는 삼성전자의 친환경과 지속가능경영의 노력을 보여주는 ‘고잉 투모로우(Going Tomorrow)존’을 조성했다.

고잉 투모로우존 중심에는 잉크 사용량을 기존 대비 90% 감축하고 스테이플러를 사용하지 않은 에코패키지로 만든 높이 3.6m의 에코패키지 트리‘ 조형물을 설치했다.

또한 친환경 리모컨, 폐어망 재활용 부품, 재생 플라스틱, 에너지 절감 기술 등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영상을 통해 보여준다.

이외에도 자신의 스마트폰을 직접 꾸밀 수 있는 ’내맘대로 폰꾸존‘과 ’갤럭시 Z 시리즈‘ 폴더블폰의 ’플렉스‘ 모드를 통해 다양한 각도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플립 사진관‘도 운영한다.

윤태식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이번 전시는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친근하게 스마트싱스가 변화시킬 일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가 스마트싱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 시선 집중

LG전자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KES 2022)에서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을 선보였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KES 2022)에서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을 선보였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904㎡(약 273평) 규모 전시관 입구에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와 도어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냉장고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내세워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LG전자는 전시관 중앙에 스마트홈 기반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LG 씽큐(ThinQ) 하우스로 조성했다. 관람객들은 LG 씽큐 앱으로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제어하는 등 편리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LG 씽큐 앱에서 상칸 22종, 하칸 19종 색상 중 원하는 색을 골라 냉장고에 적용할 수 있다. 냉장고 색상과 공간의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패널을 교체하고 추가 비용까지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관람객들은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을 이용해 무드업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가 제품 구입 후에도 LG 씽큐 앱을 통해 다양한 신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이번 전시회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올해 초 UP가전을 발표한 이후 현재까지 19개의 UP가전을 출시했고 100여개의 콘텐츠를 업그레이드로 제공하고 있다.

공원이나 캠핑장처럼 연출한 공간에서는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카인 옴니팟을 비롯해 설치와 이동이 편리한 LG 룸앤TV, 잔디깎이 로봇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2에서 처음 공개돼 주목 받았던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를 국내에서 처음 전시한다.

이 제품은 총 20단계로 화면 곡률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일반 콘텐츠를 시청할 때는 평평한 화면으로 보고 몰입감이 중요한 게이밍 환경에서는 원하는 만큼 곡률을 조절해 커브드 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 모델들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KES 2022)에서 벤더블(Bendable)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KES 2022)에서 벤더블(Bendable)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
관람객들은 오락실과 극장이 결합된 콘셉트로 조성된 공간에서 플렉스를 비롯해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와 게이밍 스피커를 활용해 게임을 즐기거나 LG 시네빔과 LG 사운드바 등 홈 시네마 제품들이 제공하는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 LG전자는 인테리어 가구처럼 설치된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TV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와 이젤(Easel)도 선보였다.

LG전자는 파우더룸, 홈 바 등 다양한 콘셉트의 이색 라이프스타일 공간도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각 공간에서 LG 프라엘 메디헤어·인텐시브 멀티케어 등 뷰티 제품군,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등 의류·신발관리 제품군, 프리미엄 수제맥주 제조기 LG 홈브루 등 다양한 혁신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또 스스로 목적지까지 이동하며 물건을 운반하는 LG 클로이 서브봇 2종(서랍형·선반형), 비대면 방역작업을 수행하는 LG 클로이 UV-C봇, LG 클로이 가이드봇, 등 다양한 서비스 로봇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폐가전을 신제품 재료로 재활용하는 과정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노력을 알리고 LG 힐링미 안마의자, 골판지로 만든 가구 등을 활용해 관람객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운영한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