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로컬 비즈니스 아카데미 3기생 모집

23일까지 모집, 31일 부터 내달 18일까지 진행
남동락 기자 2022-10-04 09:54:09
로컬 비즈니스 아카데미 포스터
로컬 비즈니스 아카데미 포스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이달 23일까지 3주 간 지역 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돕기 위한 ‘로컬비즈니스 아카데미’ 3기 교육생 15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청년창업 프로그램 로컬 비즈니스 아카데미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기술력을 보유한 청년들을 발굴해 지역 내, 창업 준비과정에서 실무적으로 필요한 교육과 지역자원조사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10월 31일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지역 내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최종선정자에게는 △의성군 일부 청년창업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지역자원조사지원 △IR피칭대회 △맞춤형 멘토링 △온라인 강의 등을 지원한다.

프로그램 신청방법은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의성군 온라인청년플랫폼 및 의성군 이웃사촌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창업 전 지역자원조사, 실무교육 등 사전역량강화가 수반되어야 청년들의 안정적인 창업 가능성을 견인할 수 있다.”라며“의성군은 청년창업프로그램 등 청년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