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위기 보다 인플레 억제'...美, 금리 0.25%P 또 인상...연내 한번 더
2023-03-23
해당 이벤트 사전 등록은 지난 9월 24일부터 시작됐으며 이달 3일 기준 300만 명이 몰려 ‘방탄소년단 효과’를 톡톡히 보여줬다.

11일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티디아이, 대표 이승주)에 따르면 쿠키런: 킹덤 기기 설치 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카났다.
이벤트 사전 등록 전주(9월 17일~24일)까지 기기 설치 수는 127만 5,000대로 집계됐다. 이벤트 사전 등록 진행 이후 (9월 25일~10월 2일) 기기 설치 수는 128만 1,000대로 전주 대비 6,000대 증가했다.
반면 MAU (월 사용자 수) 사전 등록 전주는 59.61%, 사전 등록 진행 이후는 59.56%로 소폭 감소했다.

쿠키런: 킹덤 검색량은 이벤트 사전 등록이 진행된 지난달 21일 1,000건대로 평균 100건 대비 상승했다.
쿠키런: 킹덤 개발사인 ‘데브시스터즈’ 지난달 21일 검색량은 BTS와 콜라보 예고에 1만 6,000건으로 상승했다. 주식시장에서 게임주 중 주가 상승률이 높았던 지난달 27일 검색량은 1만 2,000건으로 상승했다.
오는 13일부터 한 달 반 정도 진행 예정인 방탄소년단 콜라보 쿠키는 왕국을 배회하고 데코를 이용하는 왕국 내 활동은 물론 전투에 참여하는 등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또한 쿠키런: 킹덤과 방탄소년단의 팬덤 모두를 위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쿠키런: 킹덤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과의 콜라보 콘텐츠 'The Tales of BANGTAN Kingdom'을 지난 8일 쿠키런: 킹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어 11일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 마지막 스토리를 공개할 예정이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