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서울사무소, 롯데월드타워로 확장 이전

대규모 신규 채용 예정…사무공간 효율화·근무 환경 개선 필요
신종모 기자 2022-10-14 16:29:12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LIG넥스원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로 서울사무소를 확장 이전한다고 14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수출사업 호조와 신규사업 확대로 인한 대규모 신규 채용으로 부족해진 사무공간을 확대하고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현재 강남역 인근에 있는 서울사무소를 롯데월드타워로 이전한다.

서울 잠실에 있는 롯데월드타워 전경. /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은 올해 전체 직원의 17%에 해당하는 650여 명을 신규 채용했다. 방위산업과 더불어 뉴스페이스 산업에서 글로벌 톱티어(Top-tier)로 거듭나기 위한 인재 확보에 집중하기 위해서다. 

LIG넥스원 측은 “지난 7일부터 시작한 하반기 공채 때 채용할 세 자릿수의 직원까지 감안하면 넓은 공간이 필요했다”며 “회사는 방산업체로서 특히 보안이 철저한 공간을 수소문한 끝에 롯데월드타워로 이동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근 산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 가속화되면서 LIG넥스원도 업무 환경 전반에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해 오고 있다. 롯데월드타워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원이 직급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좌석을 선택해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자율좌석제를 실시해 스마트 오피스 근무환경을 도입했다.

LIG넥스원은 미래사업에서 기술 우위를 높이고 빠르게 첨단화‧고도화되고 있는 방위산업 전 분야에 걸쳐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롯데월드타워로의 LIG넥스원 서울사무소 이전은 방위사업과 더불어 민수사업에서도 미래 신성장동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성장의 해답은 해외시장 수출 확대에 있다’는 구본상 LIG 회장의 확고한 의지를 바탕으로 제2의 천궁-II 수출 신화를 재창조할 수 있는 K-방산의 글로벌 거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