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서비스 복구 현황 공개…'다음 메일 서비스' 오늘(18일) 복구 예정

카카오뱅크·카카오맵·카카오T·카카오내비·카카오페이지·카카오웹툰·멜론·카카오게임즈 복구 완료
다음 카페·카카오스토리와 브런치·티스토리 검색 기능 복구 중
황성완 기자 2022-10-18 10:32:04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와 다음의 메일 서비스가 일부 복구 됐다며, 18일 중으로 복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카카오는 18일 오전 9시쯤 카카오 메일의 주요 기능이 복구 완료됐으며 현재 다음 메일을 복구하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복구가 완료된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카카오맵, 카카오T, 카카오내비,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멜론, 카카오게임즈 등이다.
카카오가 18일 오전 9시에 공개한 서비스 복구 현황 /사진=카카오

다만, 카카오는 포털 서비스 다음의 카페, 카카오스토리와 브런치, 티스토리의 검색 기능은 아직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카카오톡의 톡 서랍과 톡 채널의 광고성 메시지 기능, 쇼핑하기의 일부 검색 기능을 복구하고 있다고 알렸다.

카카오 관계자는 "데이터의 양과 복잡도, 복구 장비의 특수성 등으로 인해 메일과 톡 채널 등 핵심 서비스의 복구가 지연되고 있다"며 "정상화된 서비스의 경우에도 트래픽 집중에 따른 지연·오류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지속해서 모니터링 중"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용자분들께서 편리한 일상으로 빠르게 복귀하실 수 있도록, 카카오의 전 크루는 최대한 조속히 모든 기능을 정상화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