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코, 키워드 분석 플랫폼 ‘팅서치’에 뉴스피드 기능 탑재 예정

주서영 기자 2022-10-24 15:28:37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팅코(TINCO·대표이사 김보경)는 키워드 분석 플랫폼 ‘팅서치’에 뉴스피드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키워드 분석 플랫폼 ‘팅서치’

 
팅코가 준비하고 있는 뉴스피드 기능은 관심 있는 키워드가 언급된 뉴스를 모아볼 수 있으며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새 뉴스가 나올 때마다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한 신개념 서비스다. 아울러 확인된 뉴스를 보관해 관리까지 가능한 기능을 더했다.

해당 서비스가 담길 ‘팅서치’는 최대 20개의 단어를 동시에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 분석 도구로 지난달 출시 이후 한 달간 사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키워드의 PC와 모바일 검색량을 각각 분류하며 성별과 연령별 비율을 분석해 나타내는 것이 주 기능이다. 검색한 단어가 어느 곳에서 많이 활용됐는지 블로그, 카페, 뉴스 등 3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누적 콘텐츠 발행량을 확인할 수 있게 해 비즈니스 활용도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최대 20개의 단어를 별도의 그룹으로 지정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키워드를 세밀하고 꾸준하게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사용자가 직접 그룹으로 묶은 키워드로 그룹의 검색량 합계를 확인하거나 다른 그룹과의 비교를 통해 정밀한 트렌드 분석이 가능하다고 팅코는 설명했다.

김보경 팅코 대표이사는 “검색 키워드의 급증 원인을 찾지 못해 포털 사이트에 개별적으로 검색할 수고를 덜어줄 뿐 아니라 새로운 데이터를 만들어줄 기능”이라며 “업데이트와 모바일 앱 출시와 함께 파트너스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