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강원도 2개 초교에 ‘1사1교 금융교육’ 발전 지원금 전달

이성민 기자 2022-10-27 17:23:16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1사1교 금융교육’ 발전 지원금으로 강원도 지역 2개 초교(천곡초, 송정초)에 각 500만원씩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위 사진) DB생명 CCO 태진섭 상무(맨 오른쪽)가 천곡초 교장(왼쪽), 지도교사(가운데), 학생들과 함께 전달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래 사진) DB생명 CCO 태진섭 상무(오른쪽)가 송정초등학교장(왼쪽)과 전달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1사1교 금융교육’이란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 및 태도를 어려서부터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금융회사와 학교가 결연을 맺어 다양한 금융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DB생명은 올해 연초 금융 소외 및 취약층을 위한 금융교육 활성화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현재까지 6개교와 결연, 33회 교육을 실시하며 활성화 추진 중에 있다. 이번에 DB생명이 1사1교에 전달한 금융교육 발전 지원금은 전교생 1인 1통장 개설 지원금 및 금융교육 우수장학금 등으로 학생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DB생명 관계자는 "1사1교 외에도 복지관, 노인센터 등 고령층 중심의 결연 단체를 추가 확보하고 교육 횟수를 늘리는 등 금융교육을 단계별로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