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새마을금고 관리 강화…"금융시장 안정"

자금조달·운영 현황 관리 강화
이성민 기자 2022-10-30 12:21:52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최근 금융시장 불안에 따른 대응방안 논의를 위해 ‘행정안전부-새마을금고 정책협의회’를 열고 정책공조와 함께 자금조달 및 운영현황 등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새마을금고


지난 27일 개최된 정책협의회에서 행안부와 새마을금고는 최근 금리인상과 자금시장 변동성 확대 등으로 인해 금융시장 불안 요인이 증가하고 있다는 인식을 같이하고 부동산개발 관련 대출 현황 등을 점검하고 금융시장 안정화를 위해 우선 필요한 조치를 시행하기로 했다. 

행안부는 금융당국과 긴밀한 협력을 강화하고 필요시 새마을금고가 타 상호금융권과 동일한 수준의 조치를 시행하도록 했다.

또한 새마을금고의 자금조달·운용 현황 및 부동산개발 대출과 관련한 주요 지표를 설정하고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매주 보고하도록 하는 등 상시 점검체계를 구축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시장 상황에 맞춰 부동산개발 관련 대출 심사강화 및 비중 축소 등 필요한 조치를 적시에 시행하기로 했다.

최병관 행안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은 “향후에도 행정안전부는 금융시장 변화를 면밀히 점검하는 한편, 시장 안정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신속하게 시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