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이태원 참사 희생자 애도…“조속한 쾌유 기원”

전경련·대한상의 등 경제계 성명 발표
신종모 기자 2022-10-31 09:33:47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경제계가 지난 29일에 발생한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했다. 

31일 경제계에 따르면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지난 30일 성명을 통해 “갑작스러운 소식에 충격과 슬픔에 빠져 계실 유가족들에게도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부상당하신 분들에게도 조속한 쾌유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서울 용산구 지하철 6호선 이태원역 1번 출구 앞에 지난 30일 '핼러윈 인파' 압사 사고 희생자 추모 공간이 마련됐다. /사진=연합뉴스 


이어 “희생자의 대다수가 대한민국 미래 주역인 청년이라는 점에 더욱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면서 “경제계는 조속히 사고가 수습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다시 한번 희생자분들과 유가족에게 애도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대한상공회의소도 “이번 사고로 인한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아울러 부상자분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또 “대통령이 대국민 담화를 통해 국가애도기간을 선포하고 국정의 최우선 순위를 사고의 수습과 후속 조치에 두겠다고 밝힌 데 대해 적극 공감한다”면서 “이번 참사를 우리 사회의 안전 시스템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근본적으로 재구축하는 계기로 삼아 이 같은 안타까운 사고가 재발하지 않게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경제계도 기업 차원에서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실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경영자총협회 역시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분들의 명복을 빈다”며 “부상자 분들의 빠른 회복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소중한 가족을 잃고 슬픔에 빠진 유가족들에게도 심심한 위로를 드린다”면서 “비극적인 사고의 조속한 수습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