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A, TDI 그룹과 빅데이터·AI·블록체인 기술 협력 MOU 체결

TIA 블록체인 게임 기술, TDI AI·빅데이터 기술 공유
데이터 분석 통한 서바이벌 방식 도입으로 차별화된 P2E 서비스 제공
주성남 기자 2022-11-01 10:27:06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P2E(Play to Earn) 플랫폼 개발사 TIA Korea(대표 신의철)가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TDI GROUP(대표 이승주)과 지난달 17일 서울 서초구 TDI 사옥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TIA


이번 MOU는 TIA의 블록체인 게임 기술과 TDI의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서로 공유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사의 기술력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TIA는 TDI가 10여 년간 확보한 데이터와 기술을 자사가 보유한 블록체인 기술에 접목시켜 마켓에서 검증된 게임만을 선별해 개발할 예정이다. 

게임 론칭 이후에도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유저들로부터 외면받은 게임은 플랫폼에서 제거하고 인기가 높은 게임만 살아남게 하는 서바이벌 방식을 도입한다. 다른 P2E 게임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TIA는 이미 Web 2.0에서 약 200만 명의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 글로벌 유저를 확보하고 있으며 누적 다운로드 3천 만에 달하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스와이프 벽돌깨기’와 ‘바운스 브릭 브레이커’, ‘2048’, ‘Fly Fish’, ‘정글 트립’ 등을 P2E 플랫폼 TNT(Treasure & Trophies)에 담아 연내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TIA 관계자는 “아쉽게도 국내 시장에서는 아직 P2E 서비스가 불가해 해외에서만 TNT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현재 Web 2.0 게임의 대부분의 사용자가 이미 해외 유저이기 때문에 Web 3.0 플랫폼 론칭 시에도 시장에 안착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TIA는 최근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된 Games on AWS 및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Blockchain Week Busan 2022'에 참가한 바 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웨이브, ‘MMA2023’ 무료 생중계

웨이브, ‘MMA2023’ 무료 생중계

웨이브가 K-POP 대표 시상식 'MMA(멜론뮤직어워드)'를 2년 연속 국내 OTT 독점 제공한다. 웨이브는 오는 12월 2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MMA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