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부산발 국제선 대폭 확대…부산지역 여행객들 편의 개선

박지성 기자 2022-11-02 13:50:22
[스마트에프엔=박지성 기자] 제주항공은 오는 8일부터 부산~세부 노선을, 11일부터는 부산~치앙마이 노선을 재운항 하는 등 부산발 국제선을 대폭 늘려 부산지역 여행객들의 여행 편의 개선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오는 11일부터 주 7회(하루 1회) 일정으로 부산~치앙마이 노선의 운항을 재개하고, 부산~다낭·괌 노선도 지난달 30일부터 주 7회(하루 1회) 일정으로 재운항을 시작했다.

제주항공 항공기. /사진=제주항공


특히 비자면제조치 시행으로 여행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도쿄(나리타)·오사카·후쿠오카 등의 일본 노선을 매일 2회씩 증편 운항하고 가족여행지로 인기 높은 베트남 다낭 노선의 경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오전 시간 출발편을 운항함으로써 부산지역 여행객들의 여행 스케줄 구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 따르면 부산~도쿄(나리타) 노선의 경우 10월 한달간 탑승객이 1만여 명에 달해 가장 많은 수송객 수를 기록했으며, 부산~방콕 노선도 7800여 명으로 수송객 수 1위를 달성했다. 제주항공이 단독으로 운항하는 부산~싱가포르 노선은 주 2회에서 주 4회(화·목·토·일)로 운항을 늘린다.

박지성 기자 capta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