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롤드컵 우승 DRX와 파트너십 MOU

새로운 시장 및 사업 기회 함께 탐구하고 협력
황성완 기자 2022-11-09 10:29:30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위메이드는 최근 2022년 롤(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T1을 꺾고 우승을 차지한 DRX와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DRX는 글로벌 대표 이스포츠 기업 중 하나이며, 현재 업계 1위인 롤을 비롯해 '발로란트·워크래프트 3·철권 7' 등 4개 팀을 운영하고 있다. DRX LoL 팀은 LCK 4번 시드로 진출했지만, 역대 최초로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모든 라운드를 거치며 파이널까지 올랐다. DRX는 유력한 우승 후보들을 돌파했고, 지난 6일(한국시간) ‘2022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에서는 정상급 팀 T1과의 접전 끝에 3대 2로 세계 챔피언에 올랐다.

DRX·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이스포츠와 블록체인에서 선도자의 위치에 있는 DRX와 위메이드는 새로운 시장과 사업 기회를 함께 탐구하고 협력키로 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이스포츠는 미래지향적으로 계속 진화해 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블록체인과 가장 잘 어울리는 스포츠"라며 "이스포츠를 선도하고 있는 DRX와 함께 스포츠 분야의 새로운 디지털 이코노미에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10월 자체 메인넷 위믹스3.0을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국내외 여러 기업 및 프로젝트들과 협업하는 광폭 행보를 계속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신한자산운용, 키움증권으로부터 6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