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파트너사 엔지니어 실무역량 강화...‘안랩 파트너 부트캠프’ 2기 성료

황성완 기자 2022-11-14 09:32:12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안랩이 10월 24일부터 11월 11일까지 3주간 EP(엔드포인트) 및 NW(네트워크) 공인 파트너사의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실무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인 ‘안랩 파트너 부트캠프’ 2기를 진행했다.

안랩은 이번 부트캠프에서 ▲EP(엔드포인트)와 NW(네트워크) 솔루션 등 엔지니어의 담당 제품군에 따라 이론•문제해결•현장실습으로 구성된 교육 커리큘럼 ▲교육 기간 내 파트너 엔지니어 2명 당 안랩 전문가 1명의 2:1 밀착 멘토링 ▲부트캠프 종료 후에도 역량 개발을 이어갈 수 있는 ‘애프터 서비스’ 등 파트너사 엔지니어의 고객지원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현장 밀착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트캠프 전 과정에는 파트너 엔지니어 2명 당 안랩 기술지원 멘토 한 명의 구조로 밀착 멘토링이 동시에 진행된다. 사진은 부트캠프 교육 과정. 

이번 부트캠프에 참여한 EP파트너 소프트이천의 이정길 사원은 “실제 업무를 할 때 고객사가 처한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 대해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부트캠프에서 이론부터 문제풀이, 현장실습까지 필수 지식과 스킬을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부트캠프 종료 후에도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더 든든하다”라고 말했다.

NW 파트너 아이리노테크의 엄미림 사원은 “그동안 이론중심으로 관련 솔루션을 공부해왔는데, 3주간 현장 밀착형 교육을 받으며 솔루션에 대한 이해도가 한층 높아졌다”며, “특히 밀착 멘토링으로 세세한 부분까지 조언을 받아 앞으로 더 높은 수준의 고객 지원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커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파트너 부트캠프를 진행한 안랩 양윤민 NW기술지원2팀 팀장은 “‘안랩 파트너 부트캠프’는 지난 5월 처음으로 개최한 뒤 참여 파트너 엔지니어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어 2기를 진행하게 됐다”며, “안랩은 앞으로도 최일선에서 고객을 지원하는 파트너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으로 파트너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