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미국 공모주 청약대행 서비스

현지 IPO 중개회사 제휴 통해 미국 공모주 청약 실시…투자자 직접 참여 가능
MTS서 서비스 이용 등록 후 신청 가능…미 주요거래소 상장 예정 종목이 대상
이성민 기자 2022-11-15 10:14:49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국내 투자자가 미국 공모주 시장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미국 공모주 청약대행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제공


미국 공모주 청약대행 서비스는 NH투자증권과 미국 현지 IPO 중개회사가 제휴를 통해 미국 공모주 청약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청약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다.

NH투자증권은 미국 공모주 시장에 대한 고객들의 새로운 투자경험을 위해 청약대행 서비스를 마련했다. 이 서비스는 NH투자증권 앱의 청약대행 플랫폼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불모지 같았던 미국 공모주 시장에 고객들이 직접 청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대상종목은 미국 주요거래소(NYSE, NASDAQ, AMEX)에 상장예정인 미국 IPO 공모주이다.

미국 공모주 청약대행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은 서비스 이용등록 신청 후에 미국공모주의 청약신청을 하면 주식배정까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청약대행 신청기간은 청약시작일로부터 상장일 1영업일 전(오전 8시~오후 5시)까지이며 종목별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후 공모주 배정은 경쟁률 배분이 아닌 미국 현지 중개회사의 자체 배분방식에 따라 결정되며 배정주식의 매도는 상장일로부터 3영업일(T+3)부터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MTS 서비스 안내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투자자들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투자경험을 위해 노력한다는 입장이다.

이승아 상품솔루션본부장은 “미국 공모시장은 국내의 13배 규모로, 국내 투자자들도 2의 애플, 테슬라와 같은 신규기업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며 “이번 서비스 출시로 당사 고객들이 미국 현지와 동일수준의 공모주 청약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투자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지난 8월부터 미국주식 20호가 실시간 시세 제공한 바 있으며 이달부터는 90년 전통의 미국 투자리서치 회사인 밸류라인의 투자 리포트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