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LG화학

박지성 기자 2022-11-23 16:26:51
[스마트에프엔=박지성 기자] LG화학은 23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사장 승진 1명 △부사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6명 △상무 신규선임 12명 △수석연구위원 승진 1명을 포함한 총 21명의 2023년 임원 승진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미래 준비'에 초점을 맞춰, 친환경소재, 전지소재, 글로벌 신약 등 3대 신성장동력 추진을 가속화하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 창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단행됐다.

차 사장은 회계·금융·세무·경영진단 등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재경 전문가로, 2019년 9월 CFO로 부임해 다양한 사업 인수·합병·분할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재무건전성 등 펀더멘털(기초체력)을 공고하게 다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양극재사업부장을 맡은 이향목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이향목 부사장은 KAIST 화학공학 박사 출신의 2차전지 및 전지소재 전문가로, ’2017년 1월 양극재사업부장으로 부임해 기술 역량 강화, 생산성 확보 등을 통해 양극재 사업을 크게 성장시킨 점을 인정받았다.

LG화학은 이번 인사에 대해 △철저한 사업성과 기반의 승진인사 △신성장 동력 육성을 위한 조직 역량 제고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조직 고도화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마케팅 역량 강화 등이 특징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탑 과학기업’ 도약을 위한 근본적인 사업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임원 승진 인사 명단은 아래와 같다.

◇사장 승진

△차동석 CFO 겸 CRO

◇ 부사장 승진

△이향목 양극재사업부장

◇전무 승진

△선우지홍 중국용싱ABS생산법인장
△송병근 아크릴사업부장
△이화영 Sustainability사업부장
△김동춘 IT소재사업부장
△최영민 전지소재연구소장
△박희술 Specialty Care사업부장

◇상무 신규선임

△김희석
△변기대
△박양태 
△김성덕
△최병철
△김우성
△신영철
△곽상진
△황인철
△소진언 
△김경석
△김동호

◇ 수석연구위원 승진

△강동균

박지성 기자 capta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