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건축인·허가 관계자 간담회 개최

애로사항·민원처리 개선방안 토론
신동성 기자 2022-11-25 13:52:10
영광군이 지난 23일 건축인허가 민원 처리 만족도 향상을 위한 관내 건축설계사무소 관계자와 간담회를 실시했다. 사진=영광군

[스마트에프엔=신동성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23일 군청 별관 2층 회의실에서 건축인허가 민원 처리 만족도 향상을 위한 관내 건축설계사무소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관계공무원·건축설계사무소 관계자 14명이 참석했으며 민선 8기 주요시책·군정방향 안내, 법령 개정사항·건축관련 주요 안내 사항 전달, 건축 관련 처리시스템 문제점·개선방안논의, 애로사항·건의사항 청취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인·허가 처리기간 단축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으며 건축사사무소에서 건축인·허가 설계계약 체결 시 설계도서 작성 후 민원접수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건축주에게 충분히 설명해 설계계약일을 민원접수일로 오인해 민원처리 지연 중으로 오해하지 않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과 건의 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향후 업무처리 시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관내 건축사사무소관계자와 지속적인 소통·협력강화로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건축행정을 구현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동성기자 sds1210@nate.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