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4400억 규모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 준공

최형호 기자 2022-11-28 09:59:04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베트남에서 한화 약 4400억원 규모의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를 준공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6일 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 대표이사, 발주처 Siam Cement 그룹 타마삭 세타둠 부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이 베트남에서 한화 약 4400억원 규모의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를 준공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 사업은 호치민시에서 동남쪽으로 약 100km 떨어진 붕따우시 롱손아일랜드에 들어서는 롱손 석유화학단지 운영에 필요한 스팀 및 공업용수 생산을 위한 보일러 및 수처리설비, 주 변전소 등 기반시설을 건립하는 것이다.

이 유틸리티 플랜트에서 생산되는 스팀과 공업용수는 롱손 석유화학단지 가동되기 위한 필수 요소로 각 석유화학공정에 필요에 따라 공급된다.

이번 준공은 지난 2018년 9월 현대엔지니어링이 공사를 본격적으로 수행하기 시작한 이후 41개월만에 정상 가동을 시작하고 약 50개월만에 정식 준공서를 취득한 성과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준공을 기반으로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 플랜트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추가 수주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