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유비스병원 박선영 간호사 , ‘2022년 감염병 표본감시기관’ 인천시장 표창 수상

주성남 기자 2022-12-02 20:00:38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현대유비스병원은 감염관리실 박선영 간호사가 지난달 30일 열린 ‘2022년도 감염병 표본감시기관 워크숍’에서 인천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인천시장 표창을 수상한 박선영 간호사(오른쪽)

이날 워크숍은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렸으며 표본감시기관 및 감염관리실 운영 의료기관 담당자들이 모여 감염병 표본감시 사업 등에 대한 강의와 함께 표창장 수여식이 거행됐다.

해마다 개최되던 감염병 대응 워크숍인 ‘감염병 표본감시기관 워크숍’은 코로나19로 중단한 지 3년 만에 다시 열렸다. 직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이번 워크숍은 질병관리청, 인천시, 감염병관리사업지원단 등 각계각층 전문가와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현대유비스병원 이성호 병원장은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감염병으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며 “감염병의 위험성이 더해가는 만큼 감염관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병원차원의 지원을 늘리겠다”고 말했다.

박선영 간호사는 “성실히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감염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