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스포츠재활학과·사회체육학과 대상 수험생 입학상담

주서영 기자 2022-12-07 17:04:35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사회체육전공은 스포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1:1 현장스포츠 전문가 멘토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멘토 시스템은 수업과 현장체육 전문가 교육 특강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취업, 자격증 3개 이상 취득, 스포츠 대회 참가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사회 속에서 체육 분야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건강한 삶을 위한 체육활동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사회체육활동의 주요 대상자인 유소년, 청·장년층, 노인, 장애인 등 다양한 사람들을 지도하는 생활체육전문가, 건강운동관리사, 스포츠경영관리사, 스포츠마케터, 스포츠재활전문가 등 체육 관련 직업의 수요가 늘고 있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현장 스포츠전문가에게 교육받을 수 있으며 교육을 통해 자신의 적성 및 흥미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결정할 수 있다”며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사회체육전공 재학생들은 현장 전문가로 성장하고 100% 취업 지원, 편입을 준비중인 수험생이라면 편입 시험까지 준비할 수 있게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2·4년제 학위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전공 개설과 함께 일부 전공의 경우 70~80%이상의 높은 실습률을 통해 커리큘럼이 진행되고 있다”며 “면접전형을 통해 성적 반영없이 진학할 수 있어 성적에 대한 부담이 없고 특강, 자격증 대비반, 대회 대비반을 통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쌓고 취업에 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당산캠퍼스에서 새롭게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로 명칭을 변경했다. 전공별로 2·4년제 학위과정이 운영되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지원자격은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2022 고졸검정고시 합격생 등이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