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전남 공공보건의료성과대회 우수상 '쾌거'

이·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사업
일선 마을 라디오 보급 ‘생명사랑로고송’ 송출
김현호 기자 2022-12-08 15:47:41
나주시보건소가 보급한 휴대용 라디오를 사용하고 있는 주민들. 사진=나주시

[스마트에프엔=김현호 기자] 전남 나주시는 나주시보건소가 '이·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사업' 추진 성과에 힘입어 전라남도 공공보건의료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성과대회는 도내 22개 시·군의 공공보건의료사업 성과 평가를 통한 시상,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향상된 사업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도, 시·군 보건소, 공공의료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평가는 시·군 보건소, 공공의료기관이 제출한 우수사례 중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4팀을 선정, 발표를 통해 경합을 벌였다.

나주시 보건소는 자살 예방을 위한 이·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사업 ‘퍼져라 Song~ 울려라 Life’(제목)을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627개 마을에 보급된 ‘휴대용 라디오’를 통해 생명사랑 로고송을 송출하는 사업으로 생명지킴이로 양성한 이·통장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나주시 보건소는 지난 10월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2022년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경연대회’ 대상 수상에 이어 이번 공공보건의료성과대회 우수상 수상의 겹경사를 맞았다.서현승 보건소장은 “627개 마을에 보급한 라디오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했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업을 통한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과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호 기자 khh01@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