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임직원 재능, 사회에 기부해요"

다양한 분야의 재능 가진 임직원 전문봉사단 선발해 지역사회 재능기부
‘프로보노(ProBono)’형 사회공헌 활동 확대해 ESG 경영 박차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대면 봉사활동 재개
홍지수 기자 2022-12-16 11:45:15
[스마트에프엔=홍지수 기자] 한화생명은 코로나로 인해 달라진 기업의 대면 봉사활동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기 위해 ‘프로보노(ProBono)형’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한화생명 플로리스트 전문봉사단과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환우와 가족들이 ‘크리스마스 꽃 케이크와 리스 만들기’를 진행한 후, 케이크를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프로보노(ProBono)’는 숙련된 지식이나 기술을 활용해 사회취약계층을 돕는 재능기부 활동을 뜻한다. 기존에는 주로 자선형 봉사를 통한 수혜자 중심 활동이었다면 ‘프로보노(ProBono)’는 임직원의 보람과 애사심 고취는 물론 지속가능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수 있는 활동이라는데 차별성이 있다.

한화생명은 이를 위해 지난 7월부터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할 다양한 분야의 임직원 전문봉사단 약 30명을 1차로 선발했다. 또한 쿠킹(제과∙제빵), 원예(플로리스트), 컨텐츠(사진/영상) 분야에 대해 약 3개월간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에는 환경, 헬스케어, 금융 등 대내∙외 트렌드를 반영해 재능기부 분야와 참여 직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생명은 프로보노 봉사활동의 첫 시작으로 오는 12일(월)부터 16일(금)까지 크리스마스 맞이 ‘릴레이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가장 먼저 희귀∙난치성질환 환우와 가족을 위해 플로리스트 전문봉사단의 ‘꽃 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제과∙제빵 전문봉사단은 빵과 파이를 만들어 성탄카드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및 희귀∙난치성질환 환우 가정에 전달했다.

사진∙영상 전문봉사단은 봉사활동 장면 스케치와 응원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촬영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코로나19로 소외됐던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을 위해 올해 첫 대면 봉사활동을 전개하면서 전문봉사단을 포함한 임직원 200여명이 참여하는 릴레이 자원봉사도 16일까지 함께 펼쳤다.


한화생명 릴레이 자원봉사에 참여한 임직원과 한울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크리스마스 비건 쿠키 만들기’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비건 쿠키 만들기’, 월드비전과 함께 탄자니아 여아를 위한 ‘면생리대 제작’, 독거어르신을 위한 ‘힐링쿠션 만들기’, 한부모가정을 위한 ‘천연수세미 만들기’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한화생명 김상일 CSR전략팀장은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으로 연말연시 기업들의 대면 봉사활동이 재개되고 있다. 특히 한화생명의 봉사활동은 임직원의 지식과 기술을 지역사회에 전달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면서 “향후에도 임직원에게는 자기계발의 기회를 수혜자에게는 실질적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해 가겠다”고 밝혔다.

홍지수 기자 jjsu7@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