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AI기반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 오픈

실제 사람과 대화하듯 보험 채팅 상담
24시간 언제든지 보험 궁금증 해소
홍지수 기자 2022-12-19 11:48:49
[스마트에프엔=홍지수 기자] ABL생명은 언택트 시대에 더 나은 비대면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존 챗봇 서비스의 한계를 벗어나 보험 채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AI(인공지능) 기반의 ‘네이버클라우드 CLOVA Chatbot(클로바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를 오는 20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ABL생명


ABL생명의 ‘네이버클라우드 CLOVA Chatbot 고객상담 서비스’는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자연어 처리기술로 고객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일반적인 언어로 질문하면 실제 사람과 대화하듯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AI가 학습을 통해 최적의 답변을 찾아 응대하기 때문에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보험서비스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고객이 바로 필요로 하는 보험료 입금, 대출, 보험금 접수 등의 보험 업무에 대해서도 빠르고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 처리가 가능하도록 모바일 링크를 제공한다.

기존의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는 기존의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많이 이용하지 않는 업무 문의에 대해서는 제한적 답변이 돌아오고 영업시간 등 특정 시간대에만 답변받을 수 있었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고객은 자신의 모바일 기기 등에서 네이버에 접속해 ‘ABL생명’ 검색 후 ‘에이블챗’ 아이콘을 누르거나 ‘네이버톡톡’에 접속해 ‘ABL생명’을 검색하면 별도의 앱 설치없이 챗봇 고객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ABL생명 모바일·홈페이지를 통하거나 콜센터(1588-6500) 연락 중 휴대폰 대기 화면에서도 ‘CLOVA Chatbot’에 접속할 수 있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네이버클라우드 CLOVA Chatbot 고객상담 서비스’는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람과 대화하듯 상담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다양한 채널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도록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고객서비스를 지속해서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지수 기자 jjsu7@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