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혁신동아리 성과보고회서 아이디어’ 발굴

더 큰 파주 향한 공직사회 혁신문화 확산
김승열 기자 2022-12-27 17:01:15
2022년 하반기 혁신동아리 성과보고회 / 파주시

[스마트에프엔=김승열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26일 혁신동아리 성과사례를 공유하는 ‘2022년 파주시 하반기 혁신동아리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고광춘 부시장, 신규공무원을 비롯한 30여 명의 직원심사단, 혁신동아리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동아리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활동 우수팀을 선정했다.

혁신동아리 7개 팀은 6개월 동안의 활동 내용을 공유했으며, ▲일상속 실천 가능한 ESG 공공서비스 개발 ▲기본소득 방안 및 新세원 발굴 ▲적극행정 및 규제혁신 ▲지역사회 보건+복지 통합돌봄체계 마련 ▲파주만의 기록수집영역 도출 ▲도시재생 사례연구 등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제안을 발표했다.

최종 심사 결과 사전심사, 심사위원 및 직원심사단 심사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은 ‘제안재생 동아리’가 1위에 선정됐다. ‘제안재생 동아리’는 제안활성화 방안 도출 및 불채택 제안 고도화를 발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제안한 아이디어는 부서 검토를 통해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광춘 부시장은 “별도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연구한 결과가 혁신성과로 이어졌다”며, “직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성과들이 시민중심 더 큰 파주의 좋은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혁신동아리는 직렬, 직급, 업무 분야에 상관없이 시정에 접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자율적 조직이다.

김승열 기자 hanmintop@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