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사옥에 태양광발전 시설 구축…"ESG경영 실천"

이성민 기자 2023-01-06 17:22:52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이 보유 중인 사옥 두 곳에 연간 16만KWh 용량의 태양광발전 시설을 구축, 발전설비를 본격 가동했다.

KB증권


6일 KB증권에 따르면 재생에너지를 통한 비용절감과 함께 탄소발자국 줄이기 등 넷제로(NET Zero) 경영 이행을 위해 KB증권 소유 건물인 경기도 용인시 연수원에 105kW, 울산시 남울산사옥에 10kW 용량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준공했다.

KB증권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지난 2021년 9월 국내 금융그룹 중 최초로 ‘RE100’에 가입한 바 있다”며 “이번에 구축한 태양광 발전을 통해 연 28톤 정도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는 매년 나무 5000여그루를 심는 것과 맞먹는 수준으로 KB금융그룹의 ‘RE100’ 달성을 위한 실천 사례”라고 말했다.
 
KB증권은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유류사용을 줄이고자 지속적으로 내연기관 업무용차량을 친환경차량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본사 건물 지하에 전기차 충전소도 기존 2곳에서 5곳으로 확대했다. 

또한 외부 생태계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사내규정인 ‘구매계약 지침’에 계약 상대업체의 ESG 요소를 점검하고 평가하는 항목을 새롭게 반영하고, 내부 비품이나 사무기기 구입 시 친환경, 고효율 제품 여부를 최우선으로 검토하고 있다. 

아울러 전사 종이사용을 획기적으로 줄이고자 고객 금융거래 업무 프로세스와 거래내역 통지를 디지털화하고 전사 복합기에 ‘Less Paper 솔루션’을 도입해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종이사용량 절감을 실천할 계획이다.

KB증권 박정림, 김성현 사장은 “인프라 구축과 프로세스 최적화, 임직원 의식 내재화와 실천 노력이 모일 때 ESG경영의 실질적인 추진이 가능하다”며 “임직원의 지혜를 모아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실행해 KB증권의 ESG경영 캐치프레이즈인 ‘세상을 가꾸는 KB증권’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