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김운남 의원, “대화동 예비군훈련장 언제 이전하시겠습니까?”

- 김운남 의원 시정질문으로 대화동 예비군훈련장 이전 요구
- 국방부 과학화 사업 막기 위해 부대 이전 타당성 검토 시급 요청
김승열 기자 2023-01-11 10:45:08
김운남 고양시의회  의원

[스마트에프엔=김승열 기자] 고양시의회 김운남의원은 지난 6일 제270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지난 2022년 3월 시정질문에 이어 대화동 예비군 훈련장 이전을 다시 한번 제안했다.

대화동 예비군 훈련장은 주변에 주거시설, 관공서, 주민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일산 테크노밸리, 킨텍스 전시장 등이 위치하여 향후 고양특례시의 미래 발전의 잠재력이 큰 지역이기 때문에 미래 준비를 위해 서둘러 이전 해야 함을 강조했다.

현재 국방부에서 파주와 송포동 예비군 훈련장을 폐쇄하고 대화동 예비군 훈련장을 확대, 통합하여 과학화 훈련장으로 변경하고자 하는데 이를 막기 위해서는 최단 시간내에 타당성 검토를 완료하여 부대 이전에 대한 건의 및 협의요청서를 국방부에 발송해야 함을 언급했다.

이어서 김 의원은 내년 상반기까지 대안을 마련하지 못하면 국방부에서 추진 중인 과학화 훈련장 허가를 미룰수 없기 때문에 조속히 이전을 위한 타당상 검토가 진행할 것을 시장에게 요청했다.

이에 이동환 시장은 “과학화사업과 부대이전이 상호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공감대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적정 시기에 군사시설 이전에 대한 이전 신청 및 합의각서 체결 등 행정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어 최종적으로 이전의 결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김승열 기자 hanmintop@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